◆김포금쌀탁주◆70년 전통의 맛 김포금쌀로 빚어만든 생막걸리
 
 
 
 
home > 고객센터 > 뉴스 및 공지
 
김포금쌀탁주에 관련된 새로운 소식과 고객을 위한 유용하고 흥미있는 뉴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김포뉴스 4월 메인뉴스기사_선호생막걸리 백화점 입점
 글쓴이 : 최고관리자
 
70년 전통의 김포금쌀탁주, 김포금쌀 홍보에도 앞장
「선호와 생막걸리」 출시와 함께 농협과 백화점 등에 입점
2011년 04월 18일 (월) 12:14:42 차주형 kimpocha@kimpo.com

   

3대째 이어온 70년 전통의 노하우로 효모균이 살아있는 최고의 생막걸리를 출시한 김포금쌀탁주(구 김포탁주) 권이준 대표는 신김포농협RPC와 김포금쌀 공급계약을 맺고 순수 100% 우리 김포쌀로 빛어 수입쌀에 의존했던 국내 탁주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었다.

이처럼 명가의 자존심을 되살려 김포의 특산품을 뛰어넘어 세계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금도 노력해 나가고 있는 김포금쌀탁주는 하성중고등학교 설립자이기도 한 권성규옹이 1946년 하성 마곡리에서 금성양조를 설립한 이래 51년 조양양조장으로 이름을 바꿔 군납용 소주와 약주, 탁주 등을 제조해 공급해오다 김포탁주 설립에 이어 올해 김포금쌀탁주로 영농조합을 설립 하성면 양택리에 공장을 증설하고 아버지 권종옥씨에 이어 3대째 명가(名家)의 계보를 이루어가고 있는 권이준 대표는 본격적인 김포탁주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70년 전통의 노하우로 효모균이 살아있는 생막걸리‘선호생막걸리’는 맛과 품질이 뛰어난 순수 100% 우리 김포쌀로 빛은 명품 탁주로 아스파탐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천연 감미료를 첨가하여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70년 전통의 맛을 느낄 수가 있다.
 
  선호막걸리는 신세계백화점 식품연구소 시험결과 합격점을 받았으며, 한경대학교에서 저장기간 중 품질변화 결과보고를 통해 고품질친환경농축산물생산기술연구센터에서 저장 30일 동안 알코올 함량과 산도의 값이 허용치를 기준으로 적절했으며, 10℃저장시 최대 저장기간은 30일이 가능하다는 결과가 입증돼으며, 김포금쌀탁주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효기간을 20일로 하고있다.

선호막걸리는 소비자 가격이 1,700원으로 현재 수도권 신세계백화점을 비롯 현대백화점, 갤러리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3월에 출시한 생막걸리는 국내산 쌀을 이용 소비자가격이 1,100원으로 농협하나로마트와 인천 하나로클럽, 식당, 슈퍼 등에서 저가로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한편 구제역에 대한 구연산·유산균 복합제 「구제역제」의 효능이 입증되면서 경기도와 김포시가 무상으로 공급해 주고 있는데 막걸리와 효능이 같아 막걸리에 대한 선호도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일부 농가에서는 고추의 탄저병 예방을 위해 막걸리를 많이 찾고 있다고 한다.

지난 연말 농업·농촌발전과 G Food Market 2010의 성공적 개최에 공헌한 공로로 경기도지사표창을 수상하기도 한 김포금쌀탁주 권이준 대표는 “전통주 면허를 득하고 인터넷 판매가 가능해 졌다”며 ”금년안에 김포지역 특산물을 이용 새로운 설비를 갖추고 과실주와 약주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989-0104, 010-8676-2696)